불교신문

불기 2562 (2018).12.12 수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전국 충청호남
천안 각원사불교대학 총동문회 송년법회
  • 이시영 충청지사장
  • 승인 2018.12.02 08:20
  • 댓글 0
각원사불교대학 총동문회는 지난 1일 천안 티웨딩에서 송년법회를 봉행했다.

천안지역 불자들의 교육을 담당하며 충남지역 최대의 조계종 신도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한 각원사불교대학 졸업생들이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원사불교대학 총동문회(회장 윤학명)는 지난 1일 천안 티웨딩에서 ‘변함없는 동문 실천하는 동문’을 주제로 제15회 송년법회를 개최했다. 이날 법회에는 각원사 조실 법인스님과 주지 겸 불교대학장 대원스님, 구본영 천안시장, 박완주, 이규희, 윤일규 국회의원,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여갑동 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장을 비롯한 동문 1000여 명이 동참했다.

시상

법회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에서 열심히 포교하고 정진한 동문들에게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 11명에게 장학금도 전달했다. 또 각원사 도솔합창단의 축가와 각원사풍물단을 비롯한 가수 홍인정 등의 공연과 불교대학 각 기수별 자기자랑도 이어졌다.

윤학명 각원사불교대학 총동문회장은 송년인사에서 “저희들은 한 해 동안 간절한 마음과 올바른 믿음으로, 처음 부처님을 향한 초발심을 잊지 않고 행복의 복전을 만들기 위해 정진했다”며 “새해에도 부처님의 가르침이 우리사회에 아름다운 법음의 향기로 남을 수 있도록 독거노인 급식봉사를 비롯한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동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각원사 주지 겸 불교대학장 대원스님은 격려사에서 “한 해 동안 보살행으로 각 분야에서 매진하며 열심히 정진한 동문들께 찬사를 보낸다”며 “부처님의 정법을 바로 배우고 올바른 불자로서 세상을 밝혀가는 동문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각원사 조실 법인스님 법어

각원사 조실 법인스님은 법어에서 “만물을 밝게 비추는 해처럼 자기 자신을 대하고 또 남을 대해야 한다”며 “이렇게 묵묵히 걸어가면 어두움을 걷어내고 본래 밝은 마음의 빛과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설했다.

한편 각원사불교대학은 지난 2002년에 조계종 신도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아 지금까지 2400여 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했다. 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재학생과 동문들이 하나가 되어 천안지역 독거노인 150세대에 매주 도시락과 밑반찬을 전달하고 목욕봉사 등의 보현행을 실천하고 있다.

축배

이시영 충청지사장  lsy@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영 충청지사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