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11월 25일 서울 진관사서 30여명 초청

네팔 이주민 가족들이 지난 25일 서울 진관사에서 한국의 전통 사찰음식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네팔 이주민 가족들이 한국의 전통 사찰음식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지난 11월25일 서울 진관사에서 네팔 이주민 가족 30명을 초청해 ‘가족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찰음식 문화체험을 통해 이주민들이 한국문화에 친숙하게 적응할 수 있기 위한 자리로 네팔 이주민 가족과 네팔 불교계 스님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사찰음식 명장 제2호 계호스님(진관사 주지스님)이 사찰음식 강연을 통해 한국의 사찰음식에 대해 설명하고 무전과 배추전, 두부조림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스님의 시연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 질문을 하며 받아 적거나 휴대폰을 꺼내 영상으로 남기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참가한 니마상예(NimaSangye)는“스님께서 직접 사찰음식을 시연해 주셔서 인상 깊었다. 특히 오늘 같이 온 친구의 생일에 사찰음식이라는 귀중한 선물을 받은 것 같아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선우스님(진관사 템플스테이 담당)이 ‘마음수행’이라는 주제로 차담을 진행하고 사찰소개의 시간을 가졌다.

네팔 군상도제 스님(Lama KunsangDorje)도 “평소 사찰음식으로 유명한 진관사에 와서 사찰음식 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네팔과는 다른 한국 불교문화를 접하고 진관사의 역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