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7일 오후2시 시상식…은정장학금 전달식도

재단법인 은정불교문화진흥원(이사장 자승스님)이 지난 9월 개최한 제10회 나란다축제 각 부문 수상자를 오늘(10월5일) 발표했다.

군장병 부문에서는 응시자 3000여 장병 가운데 국방부 원광사 소속 김태혁 상병(국방부 근무지원단)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등부에서는 대구 능인중 3학년 김영환 학생이, 고등부에서는 동대부고 3학년 김주영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군장병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태혁 상병에게는 조계종 총무원장상과 포상휴가, 장학금 각 100만원이 지원되며, 해당 부대에는 수상 장병 이름으로 포상금이 전달된다.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200만원, 30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단체부문 대상은 진관사가 차지했으며, 제19교구본사 화엄사와 국방부 원광사가 단체 최우수상을, 호국연호사, 한국불교대학대관음사 칠곡도량, 동대부여고, 보문고, 정광고, 능인중학교가 각각 단체 우수상 수상단체로 선정됐다.

현장에서 결과가 발표된 ‘도전 범종을 울려라’는 서울 신도초등학교 6학년 하연수 학생(진관사)과 호압사 소속 홍익표 씨가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말 독송대회에서는 동대부여고 우담바라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나란다축제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후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공연장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제17회 은정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