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6~9일 동화사 일원서 진행

남사당놀이 공연단의 상모돌리기 공연. 불교신문 자료사진

팔공총림 동화사와 대구시는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동화사 일원에서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僧市)’를 개최한다.

승시는 △승시재현마당 △장터마당 △전시마당 △산중예술가 장터 △문화체험마당으로 나눠 각종 체험과 다양한 행사를 보여줄 예정이다.

승시 재현마당에는 스님장터와 사찰음식체험거리를 만들어 승시원형을 복원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축제 둘째 날(10월7일) 열리는 개막 축하음악회는 1부 정목스님 토크콘서트에 이어 2부 개막 축하음악회는 스님들만 참여하는 ‘만남과 화합의 노래’ 승시 스님 음악회로 꾸며 승시축제의 취지를 살릴 예정이다.

승시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시념인(씨름) 대회는 10월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전국 초등학생 100여 명이 참가하는 어린이부를 시작으로 8일 승가부, 9일 일반부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한민국 법고대전'도 열린다.

이번 승시축제는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산사 음악회, 에어바운스와 수유 실이 있는 어린이 놀이마당을 준비했다. 

그 외 이번 9회 승시축제에는 남북통일기원 공산범패 재현 행사와 대구 경북지역 140여개 사찰이 참가하는 통일기원 만등불사와 동화사 들차대회, 줄타기 보존회 공연, 발우공양 체험 등 많은 체험과 공연 및 행사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팔공산 승시축제 봉행위원회 사무총장 심담스님은 “팔공산 승시축제는 대구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이자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이며 대구의 훌륭한 관광자원”이라며 “승시를 통해 가을의 정취와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가득 담아 가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동화사 승시. 불교신문 자료사진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