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니어클럽은 지난 18일 오대양횟집에서 재가 어르신 구순잔치를 개최했다.

사회복지법인 성불복지회가 운영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지난 18일 공익형일자리인 9988행복지키미 사업의 수혜자 및 참여자 중 구순을 맞이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2018년 재가 어르신 초청, 구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구순잔치는 ‘사랑해 효(孝), 함께해 효(孝).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라는 부제로 오대양횟집에서 어르신들이 드시기에 좋은 식감의 다양한 고단백 보양식으로 성대한 잔치상을 준비했으며, 우암유치원생들의 재롱잔치, 충주시니어클럽 1004의 축하공연, 가요봉사단의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등 3세대가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중 9988행복지키미 사업은 지역의 독거 및 노인부부세대 어르신 등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행사에는 수혜 어르신 중 구순을 맞이한 어르신 22명과 활동 지키미 20명이 참석했으며 거동이 불편하여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께는 별도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익회 충주시니어클럽 관장은“구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정성들여 차린 구순 잔치상에서 헌화와 헌주, 만수무강을 의미하는 선물전달과 삼배를 올렸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