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심화‧전문코스 비롯해 인터넷 공부반도 운영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이 성철선사상연구원(이사장 원택스님)과 함께 입문, 심화, 전문코스로 구성된 생활참선 가을학기를 개강한다. 강의 참가가 어려운 불자나 일반인들을 위해 ‘인터넷 동영상 공부반’도 운영한다.

초보자를 위한 생활참선 입문코스는 오는 31일 개강하며 11월9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3강으로 진행된다. 중도의 이해, 화두 공부하는 법, 선이란 무엇인가, 간화선 수행체계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성철스님이 수행했던 해인사 백련암을 비롯해 산청 겁외사, 산청 대원사 등을 순례하는 일정도 포함됐다.

입문코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코스는 오는 29일부터 12월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6강으로 진행된다. <신심명>, <증도가>, <돈오입도요문론>, 한국불교 근‧현대사 등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생활참선 전문코스는 재가 지도자 양성을 위한 참선 전문가 과정으로 오는 30일부터 12월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7강으로 진행된다. 심화코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마조어록>, <백장어록>, <임제록> 등을 주제로 다룬다. 이와 함께 심화코스와 전문코스는 문경 봉암사, 충주 석종사 순례, 여주 고달사지 등 순례 일정도 예정돼 있다.

불교인재원은 한국명상지도자협회와 연계해 생활참선 코스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명상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문코스 30명, 심화‧전문코스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불교인재원 홈페이지(www.injaewon.org)를 통해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