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2 (2018).10.15 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문화
‘부처님 말씀’ 음성으로 듣는다불교방송, '인공지능 스피커' 앱 서비스 제공

바쁜 삶 속에서도 부처님 말씀을 들으며 심신을 힐링하고 싶은 불자들을 위해 음성 불교 경전 서비스가 제공된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네이버 클로바와 손잡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과 네이버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오늘의 부처님 말씀’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네이버 클로바’ 앱을 설치하거나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를 갖고 있는 불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명령어만으로 BBS불교방송이 제공하는 ‘오늘의 부처님 말씀’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오늘의 부처님 말씀’은 BBS불교방송에서 매일 아침 불자들에게 전하는 경전구절 문자서비스로, 그동안 큰 인기를 끌어왔다. 아울러 불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불교 경전인 <반야심경>, <천수경>, <금강경>, 석가모니불정근, 관세음보살정근, 지장정근을 비롯해 108배 참회문, ‘행복을 찾는 108배’, 아침예불, 저녁예불도 모두 음성으로 제공된다.

BBS불교방송은 “언제 어디서든 부처님 가르침을 통해 힐링하고 싶은 불자들, 108배를 자주 하는 불자들, 법문을 듣고 싶은 불자들 모두 이제 휴대전화나 인공지능 스피커만 있으면 매우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정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BBS불교방송에서 제공하는 경전서비스를 들을 수 있는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는 프렌즈 / 프렌즈+ / 미니언즈 /프렌즈 Mini / LGU+ 블루콤 등이 있다.

여태동 기자  tdyeo@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태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