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 수첩이 명확한 사실 확인도 없이 종단과 관련한 의혹 수준의 문제제기 내용을 방영하면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진제 조계종 종정예하가 “총무원장 스님께서는 조속히 범종단 차원에서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한 점 의혹 없이 소상히 소명해 주시기 바란다”는 교시를 내렸다.

진제 종정예하는 8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교구본사주지회의에서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원로의장 세민스님이 대독한 교시를 통해 이같이 당부했다.

진제 종정예하는 또 불기2562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부처님오신날 연등을 밝히지만 우리나라는 고대부터 전통적으로 연등회를 시행해 온 국민의 정성을 모아 국난을 극복하고 겨레의 미풍양속으로 승화시켜 태평성대를 구가해 왔다”며 “사부대중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전국 사찰에서 연등공양을 올리고 반야지혜를 밝혀 국리민복과 조국통일·세계평화를 기원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진제 종정예하 교시 전문.

총무원장 스님께서는 조속히 범종단 차원에서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한점 의혹없이 소상히 소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처님오신날 연등을 밝히지만 우리나라는 고대로부터 전통적으로 연등회를 시행하여 온 국민의 정성을 모아 국난을 극복하고 겨레의 미풍양속을 승화시켜 태평성대를 구가해 왔습니다.

사부대중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전국 사찰에서 연등공양을 올리고 반야지혜를 밝혀 국리민복과 조국통일·세계평화를 기원해야 하겠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 제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