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2 (2018).7.18 수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영남
울산 환경보살, 울산불교환경연대 창립
  • 유진상 부산울산지사장
  • 승인 2018.04.10 21:44
  • 댓글 0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스님이 울산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능행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울산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능행스님)는 오늘(4월10일) 울산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세미나실에서 창립식을 봉행했다. 

이날 창립식에는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스님, 울산사암연합회장 남현스님, 울산불교환경연대 공동대표 혜원·혜경·천도·황산스님, 울산불교환경연대 관계자들을 비롯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창립식은 창립경과보고, 사업계획발표에 이어 임명장 수여, 등록증서 전달, 현판증정, 취임사, 격려사, 축사, 창립선언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울산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능행스님은 “불교의 불살생 사상을 중심으로 울산불교환경연대는 자연으로부터 인간이 치유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울산을 그리고 있다”며 “울산시민과 함께 자연과 인간이 서로를 살려내는 파란 울산, 맑고 아름다운 울산이 되도록 역할을 성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스님은 “우리모두 환경보살이 되어 우리 이웃과 세상을 맑음과 향기로움으로 자연을 내 몸과 같이 아끼고 보존하는 일에 매진할 때”라며 “중생이 아프면 나도 아프다는 유마거사의 말처럼, 동체대비의 삶을 서원하고 실천하는 불교환경연대는 앞으로도 굳게 마음을 모아 더 정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울산불교환경연대는 7대 실천사업으로 사찰경내자연수호, 일회용품 줄이기, 분리수거 및 자원재활용 캠페인, 채식위주 식단과 빈그릇운동, 불살생 오계 수계식, 지역사회 환경개선 활동 연대, 생명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등록증서를 전달받고 있는 공동대표 혜원스님(오봉사 주지).
취임사를 하고 있는 상임대표 능행스님.
창립식에 참석한 울산불교환경연대 관계자들.

유진상 부산울산지사장  kbulgyo@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진상 부산울산지사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