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원장 설정스님,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예방서 강조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예방을 받고 "사중득활의 자세로 공무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예방을 받고 국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자신을 죽이는 ‘사중득활(死中得活)’의 자세로 공무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오늘(2월1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김부겸 장관에게 이같이 강조했다.

먼저 총무원장 스님은 최근 제천과 밀양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사고가 일어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큰 사고가 닥친 후에 후회하기 보다는 전체 국민들을 대상으로 유비무환의 자세로 재난을 대비하는 훈련을 할 필요가 있다”며 “직접 자신의 안전을 인식하지 못하는 ‘안전 불감증’은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라고 피력했다.

총무원장 스님은 “급진적인 사회발전의 폐해로 이기주의가 만연한 사회분위기도 재난에 한 몫하고 있다”면서 “우리 사회가 지금 한번쯤은 어떻게 살아야 될 것인가를 되돌아 볼 시기”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총무원장 스님은 “나만 잘 살겠다는 이기심에서 벗어나 남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간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며 “특히 공직자들이 사중득활의 마음으로 자신을 죽이고 국민의 기쁨과 평안을 위해 일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에 김 장관은 “다시 이런 일이 되풀이 않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중득활 가르침처럼 앞으로도 지혜의 법을 내려줬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예방에는 총무부장 정우스님, 사서실장 진우스님, 사업부장 각운스님, 윤종인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 윤종진 지방자치분권정책관 등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