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2 (2018).5.21 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종단
전법교화에 활용가능한 영상콘텐츠 한 눈에교육원, <불교 속 불교, 불교 밖 불교> 발간

조계종 교육원이 전법교화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은 책 <불교 속 불교, 불교 밖 불교>를 발간했다. 승려연수교육 활성화를 위해 발간한 이 안내 책자는 불교TV(BTN), 불교방송(BBS), 유튜브(YouTube), 테드(TED), 교육방송(EBS), 티비엔(tvN) 등이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193개를 담고 있다.

1부 ‘불교 속 불교’는 스님과 불교 학자들의 강의 콘텐츠를 모은 것으로 교육원이 제작한 승가교육용 강의 시리즈부터 초기 불교와 경전 강의, 학인염불시연대회 등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2부 ‘불교 밖 불교’는 과학과 철학, 경제와 건축,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콘텐츠를 안내하고 있다.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 정치학자 마이클 샌델, 조국과 유시민 등의 인기 강좌, EBS 세계테마기행부터 tvN 알쓸신잡까지 장르도 다양하다.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스님도 쉽고 간편히 접속할 수 있도록 동영상 검색 방법과 내용, 구성 등을 소개하고 있다. 강의 제공자에 대한 친절한 설명까지 덧붙였다. 조계종 교육원은 “온라인에는 인문 자연 사회 역사 등 스님이 살펴보면 도움이 될만한 동영상 강의 콘텐츠가 넘쳐난다”며 “종단 연수교육에서 충족하지 못한 아쉬움을 채울 수 있도록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경민 기자  kylee@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