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전문교육기관 학인 모집

장학금·연구비·여행비 지원 등 
새내기 스님 위한 혜택 풍성

종합건강검진 무료 제공, 전 학년 교재 및 도서 지원, 해외 교류 대학·대학원 입학 특전,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지원, 입학금 면제, 졸업여행비 지원, 장학금 지원…. 전국 사찰 승가대학과 승가대학원이 새내기 학인 스님을 위해 마련한 특전이다. 오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018년 기본·전문교육기관 입학 전형을 앞두고 전국 교육기관이 학인 스님을 위해 마련한 각종 혜택을 정리했다. 예비 새내기 스님이라면 특히 주목하자.

운문사승가대학은 운문사와 해외 교류를 맺고 있는 일본 하나조노 대학·대학원, 북경 청화대학 인문계열 학과, 태국 국립 마하출라롱콘대학 입학 특전을 제공한다. 재학생에게는 입학금 면제, 병원비 지원, 전 학년 교재 및 도서 지원, 졸업여행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동국대 병원에서 해마다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다. 졸업생에게는 서광스님이 원장으로 있는 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 인증 ‘명상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수여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2월6일까지.

동학사승가대학은 태극권, 사군자, 서예 등 동학사만의 특화 교육을 준비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4일까지며 장학금 지급, 입학금 면제, 성지순례비와 병원비 지원 등의 특전도 마련돼 있다. 봉녕사승가대학은 학인 스님들이 전문 분야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2일까지며 조계종 사찰음식 명장 1호 선재스님 사찰음식 강의 및 실습, 사찰음식 자격증 취득, 불교다례 지도자 자격증 취득, 차명상 코칭 지도자 자격증 취득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묘엄불교문화재단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4학년 졸업여행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전문교육기관 혜택도 풍성하다. 삼선불학승가대학원은 오는 3월10일까지 2년 4학기 전문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 학인 스님에게 한 학기 수업료가 전액 지급되는 장학 제도를 비롯해 졸업생 중 재수강 희망자에 한해 청강이 가능토록 하는 특전을 부여한다. 운문사 한문불전대학원과 보현율원은 오는 2월6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하며, 일본, 중국, 태국 등 해외 대학과의 교류를 비롯해 연구비 및 교재 지원, 종단 교육연수비 및 해외 연수비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특수교육기관 한국불교전통의례전승원은 오는 3월6일까지 상용의례과정과 전문과정, 연구과정 등 2개 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상용의례과정과 전문과정은 2년 4학기제로 운영되며 비구, 비구니 스님이면 지원 가능하다. 연구과정은 3년 6학기제로 진행된다. 한국불교전통의례전승원 상용의례과정 및 전문과정 졸업자에 한해 신청가능하다. 전승원 졸업자에게는 4안거 수여 혜택이 주어진다. 어산작법학교는 2년 4학기제 불전의식전문과정인 본과, 3년 6학기제 전문어산과, 1년2학기제 작법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23일까지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