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불교사암연합회는 무술년 새해를 지난 8일 지역의 스님들과 기관장, 불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포교의 원력을 다지는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희망찬 무술년 새해를 맞아 공주지역 불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 포교에 대한 원력을 다졌다.

공주불교사암연합회(회장 중하스님)는 지난 8일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과 갑사 주지 탄공스님, 한국문화연수원장 재안스님, 오시덕 공주시장, 윤홍중 공주시의회의장, 윤석우 충남도의회의장, 육종명 공주경찰서장, 안병권 제6교구 신도회장 등을 비롯한 사부대중 3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공주불교사암연합회장 중하스님은 새해 인사에서 “희망과 기대가 부푼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역의 스님들과 불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덕담을 나누고 한해를 보람 있게 보내는 것을 다짐하기 위해 하례법회를 준비했다”며 “올해는 마곡사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가 결정되는 해고 지역의 일꾼을 뽑는 지방선거가 있는 중요한 해로 모두 소구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은 “자기 자신을 신뢰하지 못하면 불평과 불만이 쌓이고 남도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을 철저하게 신뢰할 줄 알아야한다”며 “이 세상의 주인공이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살 때 행복한 나날이 될 것”이라고 덕담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공주시불교연합합창단의 축가와 소프라노 박미란, 테너 신하섭, 트로트 가수 홍단비가 출연하는 작은 음악회도 열렸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