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2.17 일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사회&국제
사찰 내 태양광 설치 ‘한눈에 쏙’<누구나 쉽게 하는 태양광 발전> 발간 및 배포

종단이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고민하는 사찰을 위해 관련정보를 요약한 안내서를 제작했다. 조계종 사회부(부장 진각스님)는 불교생태콘텐츠연구소와 함께 <누구나 쉽게 하는 태양광 발전>을 발간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그동안 전기를 사용하는 일반 사찰에서 난방비 부담을 토로했고 사찰 재정구조 개선 차원에서 에너지 사용 및 전환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종단은 신재생에너지 도입 연구사업 진행, 사찰에너지 사용 실태 점검 등 사찰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해법을 모색해왔으며 이같이 출간에 이르렀다.

이번 <누구나 쉽게 하는 태양광 발전> 안내서에는 △기후변화시대 대안인 재생에너지 필요성 정리 △태양광 발전의 개념과 용어설명 △사찰 내 태양광발전 가능 장소 확인 및 자가발전 방법 등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고민할 때 필요한 정보들이 수록돼있다. 특히 현재 태양광발전시설을 운영 중인 사찰의 사례와 경험담을 함께 실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책자는 교구본사와 불교대학을 운영하고 있는 사찰에 우선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태양광발전 시설을 고민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사찰도 종단 사회부로 신청할 경우 받아볼 수 있다.

이성진 기자  sj0478@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