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원장 지홍스님(가운데)과 병원전법단장 도원스님(왼쪽)이 11월20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법당 개원식에서 이상석 일산병원 행정부원장에게 '불우 환우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법당 개원식이 오늘(11월20일) 오후 지하1층 강당에서 열렸다. 개원식에는 조계종 포교원장 지홍스님을 비롯해 고양시사암연합회 원로 도원스님, 병원전법단장 도원스님, 일산병원 법당 지도법사 지인스님, 이상석 일산병원 행정부원장, 전홍원 고양시불교신도회장 등 사부대중 100여 명이 동참했다. 

병원 지하2층에 위치한 일산병원 법당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누구에게나 개방하며, 매주 목요일 오후2시 정기법회를 연다. 특히 이날 개원식에서는 병원전법단이 불우환우돕기 성금으로 500만원을 일산병원에 전달하며 병원 법당 개원의 의미를 환우들과 함께 나눴다.

지도법사 지인스님(고양 기쁨정사 주지)은 인사말에서 “먼저 이 법당이 마련되기까지에는 선배 스님들의 8년간의 노력이 있었다”면서 “환우와 그 가족 그리고 병원 직원들에게 부처님의 법향이 전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교원장 지홍스님은 법어를 통해 “중생의 고통 때문에 불교가 탄생했다고 봤을 때, 사회적 삶 속에서 생기는 고통의 문제를 대비하고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일산병원은 부처님과 같은 역할”이라며 “병원 법당의 스님과 봉사자 여러분은 자비심으로 환우와 그 가족 그리고 병원직원을 보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일산병원 법당 지도법사 지인스님.
포교원장 지홍스님의 법어.
개원법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