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1.23 목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문화
BBS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시상
환경부 장관상에 선정된 400Km Family 팀의 ‘대한민국, 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이 있는 곳’.

BBS불교방송 제2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에 ‘400Km Family’ 팀이 제작한 ‘대한민국, 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이 있는 곳’ 등 20 작품이 선정됐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오늘(11월13일) 서울 마포 다보빌딩에서 ‘산따라 물따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 수상작에는 환경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각 1편, 불교방송 이사장상, 사장상, 심사위원장상 각 1편, 만공회상 14편 등 총 20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환경부 장관상에 선정된 ‘400Km Family’ 팀 ‘대한민국, 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이 있는 곳’은 뛰어난 표현력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유산과 사찰을 테마별로 소개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선정된 소재현 씨 ‘평창올림픽과 함께하는 강원도 아름다운 사찰여행’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아름다운 강원도 사찰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은 우영제 씨 '아름다운 자연 속의 사찰'은 힐링을 선사하는 자연을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사장상은 전통 사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자연 속 소중한 문화유산’, 사장상은 독도에서 제주까지를 담은 ‘하늘에서 따라 가 본 산과 물’, 심사위원장상은 자연과 공존하는 우리 문화유산을 담아낸 ‘자연과 함께하는 부석사 산책’이 각각 받았다.

당선작들은 BBS불교방송 TV와 뉴미디어를 통해 공개된다.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선정된 소재현 씨 ‘평창올림픽과 함께하는 강원도 아름다운 사찰여행’.

이경민 기자  kylee@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