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원이 신도단체 임원 및 교구신도회 임원 연수 및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포교원은 11일과 12일 이틀간 양평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신도 조직 임원 대상 연수를 진행한다. 이어 중앙신도회와 함께 14일부터 29일까지 권역별로 교구신도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한다.

11일 열리는 신도임원 연수교육은 신도단체 임원 재교육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신도 임원 역량강화와 조직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된다. 첫날 김응철 중앙승가대 교수가 ‘신도단체 임원의 역할과 의무’에 대해 강의하며, 관련해 모둠토론이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기업 컨설팅 회사인 에듀이즈 정현우 강사가 ‘신도들과의 파트너십 형성 및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이석심 조계종총본산성역화사업 추진위 총괄본부장이 조계종사를, 포교부장 가섭스님이 신행혁신운동 붓다로 살자에 대해 특강을 한다.

중앙신도회가 주관하는 교구신도회 임원 간담회는 모범신도회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신도회 자립과 자율성 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첫날인 14일 오후4시 대구문화웨딩홀에서 열리는 영남권 임원연수에는 8교구부터 16교구 임원 신도들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어 충청권은 20일 오후4시 덕숭총림 수덕사 황하정루에서 열리며, 22일 오후4시 광주불교회관에서는 호남권 임원연수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29일 오후4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는 서울, 경기, 강원, 제주지역 교구신도회 임원연수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