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2.14 목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미래세대위원회, 10월21일 출범미래세대 맞춤형 지원 방향 모색

미래 세대 중심인 청년들의 아픔을 보듬어주고 맞춤형 지원 방향을 모색하는 조계종 미래세대위원회가 드디어 첫발을 내딛는다. 백년대계본부(공동본부장 도법·호성·금곡스님) 산하 미래세대위원회는 오는 21일 오후7시 서울 조계사 마당에서 출범식을 거행한다.

'청년과 함께 하는 부처님(Buddha with Youth)'이라는 주제의 이날 출범식에는 총무원장 자승스님과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대한불교청년회, 조계사청년회 회원 등 다양한 청년층들이 참석해 미래세대위원회의 첫 시작을 축하할 예정이다.

미래세대위원회는 앞으로 청년들과 힘을 합쳐 다채로운 종책과 대안을 만든다는 입장이다. 이밖에도 청년들과 함께 토론하고 대화하는 ‘미래세대 아카데미’ 개최, 청년세대의 아픔과 고민을 치유하는 청년힐링 템플스테이 등도 진행한다.

한편 출범식에서는 스님과 불자들이 ‘연애’, ‘취업’, ‘인간관계’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객석에 있는 청년들과 이야기 나누는 ‘미래세대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녹록지 않은 청년들의 현실을 스님과 불자들이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며 위로하는 시간을 가질 전망이다.

이성진 기자  sj0478@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정공열 2017-10-22 23:38:19

    우리 미래세대를 책임질 청년들과의 어울린 한마당 축제로만 끝난게 아닙니다.
    젊은이들의 고통과 걱정이 무엇이지 서로 대화를 통해 알아보고 풀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서로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경청하면서 그 실마리를 헤쳐 나가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