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대구 대성사 창립 50주년 기념법회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주지 영제스님

천태종 대구 대성사는 지난 1일  경내 대웅보전 앞 광장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대법회를 봉행했다.

법요식에는 천태종 종정 도용스님을 비롯해 총무원장 춘광스님, 대성사 주지 영제스님, 대구불교총연합회 이사장 성문스님,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장 선지스님, 권영진 대구시장 등 1000여 명의 사부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육법공양에 이어 천태종 종정 도용스님은 법어를 통해 “지극한 원력으로 도량을 여니 신심 깊은 천태불자들이 기뻐하는구나”라며 법어를 전했다.

이어 총무원장 춘광스님은 치사를 통해 “불자에게 신심과 원력은 상구보리 하화중생의 에너지”라며 “지난 50년은 천태불자의 신심과 원력으로 묘법연화의 원력을 이룬 시간”이라고 격려했다.

이에 앞서 대성사 주지 영제스님은 개회사를 통해 “관음도량 대성사는 역대 주지스님과 신도회장을 비롯한 사부대중의 한결같은 신심으로 도심 속의 대가람으로 성장했다”라며 “대성사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도약의 100주년이 되게 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천태종 대구 대성사는 지난 1967년 대구신도회에서 출범해 무료급식과 군부대 위문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며 불법 홍포에 앞장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천태종 대구 대성사 창립 50주년 기념 법회에 참석한 사부대중
천태종 대구 대성사 창립 50주년 기념 법회에 참석한 대중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