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 후보 설정스님 선거대책본부가 설정스님이 엄청난 개인재산을 보유하고 있다며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신문광고를 낸 ‘적폐청산 시민연대’ 측을 고발했다.

설정스님 선대본에 참여하고 있는 중앙종회의원 만당스님, 성화스님과 원명스님등 종회의원은 3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종로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피고발인은 적폐청산 시민연대 허태곤, 신학림 상임대표와 최병모, 임지연, 박종린, 박병기, 김경호, 옥복연, 정경호, 김영란, 장명순, 김명희, 서동석, 김영국, 안드레, 이도흠, 김충길 공동대표다.

이날 설정스님 선대본을 대표해 고발장을 접수한 만당스님은 “설정스님이 100억 원대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등 적폐청산 시민연대 측의 허위 광고와 흑색선전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어 고발하게 됐다”면서 “이러한 내용이 허위사실임을 알리고, 더 이상 적폐청산 시민연대 측의 훼불 행위를 방치할 수 없어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적폐청산 시민연대 측은 총무원장 선거에 출마한 설정스님의 신상을 공격하는 내용의 광고를 ‘경향신문(9월30일자)’과 ‘한겨레(10월2일자)’ 1면에 잇따라 게재했다.

이에 대해 설정스님 선거대책본부는 지난 9월30일 보도자료를 내고 “근거 없는 흑색선전과 흠집 내기식 비방선거는 종단과 불교발전을 저해하는 훼불행위”라며 “소위 ‘조계종 적폐청산시민연대’가 설정스님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대중과 국민을 기만하고, 조계종과 불교의 명예를 심대하게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선대본은 “즉시 관련단체를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해 법의 준엄함을 보여줄 것”이라며 “손해배상청구 등을 통해 불교를 조롱하고 종단을 비하하는 세력이 다시는 종단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설정스님이 수백억의 사유재산을 보유했다는 왜곡된 보도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끝까지 물어 다시는 이 같은 반불교적 행태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