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2.14 목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사회&국제
로터스월드, 캄보디아 아동센터에 놀이방 조성동국대 부속유치원 후원으로…미얀마에 정수시설도 설치

사단법인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가 지난 9월 중순 캄보디아 아동센터 내에 미취학아동들을 위한 놀이방을 조성했다.<사진>

놀이방은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의 후원으로 조성됐으며, 이로 인해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112명의 미취학아동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새로 조성된 놀이방은 기존 교실을 개조해 어린이 책상과 의자, 장난감, 어린이 안전매트, 실내용 놀이기구를 설치했으며, 특히 다양한 시청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TV와 스피커, 시청각교육 재료 등을 구비해 캄보디아 내에서는 최상의 아동 놀이 환경을 마련했다.

헹 히악누 로터스월드 교육팀장은 “아이들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것을 접하며 다양한 배움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로터스월드와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은 놀이방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아동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 제공과 교육과정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로터스월드는 미얀마 에야와디주 마우빈 타운십 딴삔꿰시 마을과 페야통수 마을 등 총 3곳에 정수시설을 지원했다.

이번에 준공된 정수시설은 마을 주변 강물을 별다른 정수절차 없이 생활용수로 사용해 수인성 질병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던 마을 주민들을 위해 조성한 것으로, 정수시설의 설치로 인해 딴삔꿰시 마을 주민 약 2000여 명과 페야통수 마을 주민 약 1300여 명이 혜택을 받게 됐다.

엄태규 기자  che11@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