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8.19 토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영남
한나래교육재단, 평생교육원 개원9월6일 첫 개강, 수강생 모집
  • 부산울산지사=송정은 기자
  • 승인 2017.08.09 18:33
  • 댓글 0

부산 홍법사 산하기관인 한나래교육재단(이사장 심산스님)이 평생교육원을 개원한다.

한나래 평생교육원은 21세기에 맞는 사회교육 및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현하고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성장과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첫 강좌는 20주 과정의 힐링가드너 양성과정이다. 5인의 전문 강사진과 홍법사가 보유하고 있는 도심 속의 정원과 텃밭을 교육장으로 활용해 가드닝 개념 이해와 정원 조성, 정원재료를 배울 수 있다. 이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긍정자각 명상캠프, 차를 이용한 수행 茶다움 마음수행, 인문학과 함께하는 ‘인성여행’ 시(詩)테라피, 천연염색, 나의 기호에 맞는 홍차를 찾아보고 테이블의 성격에 맞는 푸드를 세팅할 수 있도록 돕는 홍차의 이해 등이 준비돼 있다.

4주 특강프로그램인 사찰음식, 궁중다식,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도 10월에 예정돼 있다.

홍법사 주지 심산스님은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민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위해 생활에 필요한 강좌도 준비했다”며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등록한다. 문의 051) 508-0333

부산울산지사=송정은 기자  je.song@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울산지사=송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