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0.23 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사회&국제
광복 72주년 맞아 한반도 평화와 통일 염원종단협-민추본, 8월15일 한반도 평화기원법회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발사 등으로 인해 남북관계 경색 국면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복 72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법석이 마련된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회장 자승스님, 조계종 총무원장)가 주최하고 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법타스님)가 주관하는 ‘8·15 한반도 평화기원법회’가 오는 15일 오후1시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봉행된다.

이번 법회는 남북관계 경색이라는 정세의 영향으로 ‘조국통일기원 8·15 남북불교도 동시법회’가 아닌 한반도 평화기원법회 형식으로 봉행되며, 법회는 통일기원 타종을 시작으로 삼귀의, 반야심경, 헌화와 축원, 축사, 봉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민족의 화해와 통일, 남북관계 개선 염원하는 불자들의 발원을 담은 발원문 낭독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민추본 본부장 법타스님은 “광복 72주년을 맞아 8·15 한반도 평화기원법회를 봉행해 이 땅의 평화와 민족의 화합을 염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8·15 한반도 평화기원법회에서는 남북 간의 긴장과 갈등이 해소되고 하루빨리 대화를 통해 평화로운 한반도가 되기를 염원하는 발원문을 발표해 7000만 겨레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엄태규 기자  che11@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