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8월14일~25일, 면접 필기전형 8월26일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가 신설하는 심화과정과 기존 기본과정의 2학기 연수생을 모집한다.

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은 오는 9월 새로 개설하는 한문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4학기 동안 30학점을 이수하는 심화과정은 월요일 <현우경>(성재헌), 수요일 <조론>(박해당), 금요일 <선문염송>(박영록) 강의가 이어진다. 불교학술원은 “그동안 수료생을 꾸준히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이 협업하여 <아미타경소>를 번역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기존에 존재하는 기본과정보다 전문화된 심화과정을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는 기본과정 수강생도 모집한다. 학기당 16주 강의가 진행되는 기본과정의 선발연수생은 4학기 동안 30학점을 이수하면 수료할 수 있다. 월요일 <유식30송>(묘주스님), 화요일 <원전으로 본 불교교리>(현진스님), 수요일 <장자>(이형성), 목요일 <유마경>(정운스님), 금요일 <맹자>(한재훈) 강의가 이뤄진다. 강의 시간은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이다. 일반연수생은 과목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8월14일부터 8월25일까지이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의 선발연수생에 대한 면접 및 필기 전형이 8월26일 실시된다.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은 불교 및 한문불전 공부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 재학 이상 이면 지원 가능하다. 정원은 30명.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지원할 수 있고, 필기고사 전형을 거쳐야 한다. 정원은 10여명.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 수업료는 학기당 60만원이고, 기본과정 일반연수생 수업료는 20만원이다.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의 수강료는 기본과정은 선발연수생 42만원, 일반연수생 14만원, 심화과정 선발연수생 30만원이다. 기본과정 일반수강생은 과목당 14만원이다. 조계종 스님의 경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또한 조계종 스님이 선발연수생 과정을 수료할 경우 승가고시에서 2년의 교육경력을 인정받는다.

선발연수생에게는 동국대 중앙도서관 도서대출증이 발급되고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수료생들에게는 ABC사업단 사업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지원자는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abc.dongguk.edu/academy)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자기소개서와 대학(원) 재학증명서(혹은 최종학력 증명서)를 이메일(nampyora@hanmail.net)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는 2012년부터 조계종 교육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한문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