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학원의미래를생각하는분원장모임은 17일 안국역 1번 출구 앞에서 ‘성추행 법진이사장 재판회부 책임지고 이사회는 총 사퇴하라’ 등의 피켓을 들고 집회를 진행했다.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선학원 이사장 법진스님에 대한 2차 공판이 오는 20일 서울 북부지법에서 열리는 가운데, 선학원 분원장 스님과 신도들이 선학원 이사회 총 사퇴와 전국분원장회의 개최를 재차 촉구했다.

선학원의미래를생각하는분원장모임은 17일 안국역 1번 출구 앞에서 ‘성추행 법진이사장 재판회부 책임지고 이사회는 총 사퇴하라’, ‘성추행 재판회부 법진이사장 모든 공직 사퇴하라’, ‘조속한 시일 내에 전국분원장회의 즉각 개최하라’ 등의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집회를 진행했다.

이날 선미모 총무 심원스님은 “2차 공판에서도 법진스님이 선학원 이사장 신분을 유지한 채 승복을 입고 출석한다면 이는 한국불교의 위상을 크게 실추시키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사장의 즉각 퇴진과 성추행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현재까지 그 어떤 입장도 표명하지 않고 있다. 이는 이사회가 매우 무능하다는 증거”라고 비판했다.

또 “이사장 사직서를 수리하고, 빠른 시일 내 전국분원장회의를 열어 기능이 마비된 이사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해야 한다”며 “이번 공판에 선미모 운영위원 스님과 성평등불교연대 회원들이 함께 참석해 법진스님이 재판에서 어떤 말을 하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날 선미모 측 집회 현장 인근에서는 '조계종의 많은 추행에 왜 침묵하느냐'라는 현수막을 내건 맞불집회도 열렸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