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여 명 불자 참여로 성황

7월15일 열린 동화사 대승보살계 수계산림 대법회에서 법문중인 조계종 진제 종정예하.

팔공총림 동화사(주지 효광스님)는 지난 15일 경내 통일대불전에 금강계단을 마련하고 대승보살계 수계산림 대법회를 봉행했다.

5000여 명의 불자가 동참한 동화사 대승보살계 수계산림은 조계종 진제 종정예하를 증명법사로 모신 가운데 조계종 전계대화상 성우스님, 갈마아사리 효광스님, 교수아사리 지운스님을 비롯한 3사 스님과 지환스님, 성문스님, 허운스님, 지용스님, 양관스님, 석현스님, 보정스님 등 7증사 스님을 모시고 시작됐다. 

진제 종정예하는 법어를 통해 “계란 악행을 멀리하고 선행을 쌓게 하는 울타리와 같고 방책과 같아서 삶의 길을 제시하고 영원한 마음의 고향으로 인도하는 더없이 소중한 것”이라며 “계행을 잘 닦고 부처님의 진리의 법을 깨달음으로 인해서 부처님의 청정한 지혜, 부처님 마음의 광명의 자리, 물들임 없는 마음을 항시 수용함이라”라고 말했다.

전계대화상 성우스님은 “진실한 마음과 자비로운 마음으로 대승보살계를 전하니 천상의 복락이 함께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수아사리 효광스님은 “깨달음에 의지하여 몸과 마음을 수행하고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물러나지 말라”라고 당부했다.

동화사 대승보살계 수계산림 대법회에 참여한 불자들.
동화사 대승보살계 수계산림 대법회에 참여한 불자들.
동화사 대승보살계 수계산림 대법회에서 연비중인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