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관련 정보들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채식에 대한 궁금증이나 채식과 관련한 정보들을 얻고 싶다면 다양한 채식 정보 사이트들이 도움이 된다. 사진은 한국채식연합 홈페이지 메인화면.

‘채식 하면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까?’ 채식을 실천하려고 할 때 드는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영양소 섭취다. 채식만으로는 단백질 등 영양이 결핍될 것이라는 걱정 때문이다. 채식을 한다고 해도 무조건 채소만 먹어야 하는 것인지, 과연 올바로 채식을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도 있다.

몸이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영양소는 채식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섭취할 수 있다. 올바른 채식요령을 알고 실천한다면 오히려 육식 위주의 식습관보다 성인병 예방 등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채식에 대한 궁금증이나 채식과 관련한 정보들을 얻고 싶다면 다양한 채식 정보 사이트들을 방문해 보는 것을 어떨까.

한국채식연합(www.vege.or.kr)은 채식관련 뉴스를 비롯해 채식식당 정보와 채식요리, 채식관련 서적, 동영상 자료 등 다양한 채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와 함께 채식에 관한 궁금증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홈페이지 내 다양한 영양소 정보와 함께 ‘채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하여’라는 코너를 통해 채식으로 얻을 수 있는 영양소, 일반 식당에서 채식을 하는 방법, 채식요리 만드는 법, 채식식단 예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회원들과 함께 채식 식당을 찾아 정보를 공유하는 모임도 갖고 있어 혼자 채식을 실천하기 쉽지 않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베지닥터(www.vegedoctor.org)는 채식을 지향하고 실천하는 의사, 치의사, 한의사, 수의사들의 모임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쌓은 경험과 정보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채식관련 정보는 물론 회원들이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건강에 대한 칼럼과 서적 등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고기없는월요일(www.meatfreemonday.co.kr)은 일주일에 한 번 고리를 먹지 않겠다는 운동으로 시작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고기없는월요일의 한국 활동을 접할 수 있는 사이트다. 채식 강연이나 안내자료 배포,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운동 홍보가 주요 활동이다. 홈페이지에서는 고기없는월요일 운동의 의미와 국내외 주요 활동 사례, 기후변화 뉴스, 채식관련 식재료와 채식요리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