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0.23 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영남
부산 선암사, 템플스테이 운영관 개관
  • 부산울산지사=송정은기자
  • 승인 2017.04.26 17:35
  • 댓글 0
부산 선암사는 4월26일 템플스테이 운영관 준공식을 가졌다.

부산 백양산 선암사(주지 원범스님)가 오늘(426경내 도량에서 템플스테이 운영관 준공식을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 성주사 조실 흥교스님범어사 주지 경선스님부산불교연합회 사무총장 정산스님을 비롯해 하계열 부산진구청장박대성 선암사 신도회장 등 사부대중 300여 명이 참석했다.

축사에 나선 흥교스님은 템플스테이관을 짓기까지 여러 사부대중의 원력이 있었기에 여법한 모습을 갖출 수 있었다며 푸른 기운 가득한 선암사에서 좋은 인연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범어사 주지 경선스님은 선암사는 선의 가풍을 이었던 여러 고승들이 머문 곳이라며 불자들에게 삶의 가치를 되새기고 행복을 전하는 도량을 만들기 위해 애쓴 원범스님에게 격려를 보낸다라며 불도 부산을 대표하는 도량으로 거듭하길 기원했다.

선암사 주지 원범스님

인사말에 나선 원범스님은 도량에 처음 왔을 때 이 절을 창건하고 주석했던 여러 스님들의 마음을 떠올리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며 템플스테이의 본 목적은 여유로운 산사 속에서 경건한 수행으로 맑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건립하게 되었다며 취지를 전했다

이어 스님은 수많은 역사를 지닌 선암사 도량에서 불교문화도 느끼고 치유받기를 발원한다고 전했다.

템플스테이 본격 운영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

지난해 9월부터 약 8개월간 공사를 진행했던 선암사 템플스테이 운영관은 사업비 236500만원을 들여 건립됐다연면적 1018으로 지하 1지상 2층 규모로 완공됐다프로그램은 최대 50명 정도가 참여할 수 있으며 숙소는 한번에 3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다.

부산울산지사=송정은기자  je.song@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울산지사=송정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