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스님)이 신도 지도인력 배출을 위해 개설한 온라인 강좌 ‘신도지도자교육과정’이 오는 6월17일부터 9월25일까지 3개월간 디지털대학에서 운영된다.

교육대상은 일정한 신도교육과 신행활동 자격을 갖춘 신도에 한한다. 전문포교사 자격을 취득하고 3년이 경과해 포교사단 추천을 받거나, 일반포교사 자격을 취득하고 10년 이상 성실히 활동해 포교사단 추천을 받은 포교사들이 대상이다. 또 부동품계 품수자 중 신행활동경력이 20년 이상이거나, 발심품계를 수지하고 신행활동경력 30년 이상으로 중앙종무기관장, 본사 주지 스님, 중앙신도회장, 포교사단장 추천을 받은 신도, 재교육을 희망하는 선혜품계 품수자도 신청할 수 있다.

3개월간 불교교리 및 소양, 포교실천역량, 신행 교육역량, 신행혁신과 불자상, 조직실천지도 역량 등 28개 강의가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 수강 외에도 입재식과 회향연수에 참석해 교육을 이수하면 선혜품계가 품서된다. 선혜품계는 종단 신도품계제도의 가장 높은 단계로, 종단으로부터 신도지도자로서 자격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교육신청마감은 오는 5월26일까지며 우편이나 이메일(amita031@buddhism.or.kr)로 접수하면 된다.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 내 종무행정 코너 포교자료실에서 관련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