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10.20 금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영남
울산 시민들과 함께하는 태화강 연등축제 개최울산불교종단聯, 태화강 둔치서 열려
  • 부산울산지사=송정은기자
  • 승인 2017.04.24 09:03
  • 댓글 0
2017 울산시민과 함께 하는 태화강 연등축제가 열렸다.

불기2561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2017 울산시민과 함께 하는 태화강 연등축제’가 열렸다.

울산불교종단연합회(회장 남현스님)와 태화강연등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지광스님)는 지난 22일 태화강 둔치에서 봉축 법요식을 봉행했다.

이날 법요식에는 조계종 원로의원 월파스님, 영축총림 통도사 주지 영배스님, 울산불교종단연합회장 남현스님, 울산태화강연등축제 조직위원장 지광스님 등 울산지역 사찰 스님들과 각 사찰 신행단체장, 지역구 관계자 등 사부대중 2000여 명이 참석해 부처님오신날을 찬탄했다.

울산불교종단연합회장이자 해남사 주지 남현스님

울산불교종단연합회장 남현스님은 봉행사에서 “모두가 무한 생명의 주인공임을 알게 될 때 ‘차별없는 세상 우리가 주인공’이라는 부처님오신날의 의미를 다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태화강을 밝히는 부처님의 지혜광명으로 평안과 행복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발원했다.

격려사에 나선 통도사 주지 영배스님은 “등은 어둠과 번뇌를 밝히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상징한다”며 “부처님의 지혜광명으로 오늘 참여한 모든 분들의 마음에 기쁨과 환희가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태화강 연등축제는 21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23일 제등행진까지 사흘간 울산 남구 태화강 둔치에서 불교우수상품과 장엄물 전시, 공연, 체험과 제등행렬로 구성되는 시민문화행사로 마련됐다.

부산울산지사=송정은기자  je.song@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울산지사=송정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