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5.30 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종단
홍윤식 장관 “국민화합·적극적 투표참여 독려” 요청

19대 대선을 앞두고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이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예방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교계의 협조를 당부했다.

15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예방한 홍 장관은 “헌정사상 첫 대통령 탄핵으로 조기대선이 치러지는 시점에서 준비과정에 어려움이 있지만 공명선거관리에 역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며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불교계의 큰 도움이 늘 있어왔는데, 이번에도 많은 국민들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깨끗한 선거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선거 이후에도 불교계가 앞장서 화쟁사상으로 국민화합에 앞장서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총무원장 스님은 “그간 이웃종교 종교 지도자들과 함께 바르고 깨끗한 선거 실현을 위해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면서 “불자들이 투표를 통해 국민의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또 “종단은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스님은 “선거 이후 국민화합과 통합이 우선인 만큼 취임식은 간소하게 치러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다.

홍 장관은 “국민들도 국정운영의 정상화를 바라고 있다. 당선된 분의 의견을 듣고 간략하면서도 품위 있는 취임식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예방에 함께한 총무부장 지현스님과 사서실장 심경스님은 행정자치부 측에 호국의승의날 국가기념일 지정과 전통사찰 경내지 부당 과세 문제 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홍다영 기자  hong12@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다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