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대전국제교류센터 MOU 체결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수암스님)이 3월21일 오전 서울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에서 대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송경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수암스님)이 오늘(3월21일) 오전 서울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에서 대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송경헌)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외 외국인들에게 한국불교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대전지역 거주 외국인을 중심으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활동 등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국제문화교류를 위한 한국의 전통문화체험의 공동기획 및 사업지원 △전통문화 홍보 방안 공동 개발 △국제규모의 행사 및 문화마케팅 사업 협력 △양 기관의 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수암스님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작은 네트워크를 크게 형성하는 기점이 될 것”이라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참여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송경헌 대전국제교류센터장도 “대전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시켜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지속적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유관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불교문화인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을 홍보하고, 체험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속적 업무교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