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2일~24일…승려연수교육 30점 부여

청도 운문사(주지 진광스님)는 오는 5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3일간 운문사승가대학 교수 서광스님(한국명상과 심리치료 원장)을 강사로 지혜명상과 자비명상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마음챙김 자애 연민 명상이론과 실습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될 이번 연수교육은 △지혜와 자비명상에 대한 불교심리학적 의미와 이해 △마음챙김 명상의 이론과 실습 △자애명상의 이론과 실습 △연민명상의 이론과 실습 △우울 자살 중독 등 특수 명상의 불교심리학적 이해 △특수 명상들의 이론과 실습 등의 강좌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운문사 연수교육은 스님들을 대상으로 지혜함양에 초점을 둔 명상과 자비심을 함양하는데 초점을 둔 명상 그리고 양자가 결합된 명상 외에 각종 정신적 증상 치유를 목표로 고안된 명상들로 구분하여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개괄적 이해와 실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러한 명상 프로그램들이 불교의 어떤 특정한 이론과 가르침 그리고 수행에서 비롯됐는지 그 기원과 배경을 공부하고 이해함으로써 명상에 대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연수교육 강좌는 교육원 승려연수교육 인증프로그램으로서 교육과정 이수 시 연수점수 30점이 부여된다. (054)372–8800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