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교구본사 화엄사 주지 후보에 두 명의 스님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제19교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종서스님)에 따르면 산중총회를 앞두고 12일 주지 후보 등록을 마감한 결과, 현 주지인 영관스님과 전 동화사 주지 덕문스님이 등록했다.

화엄사 산중총회는 오는 22일 오후1시 화엄사 경내 화엄원에서 열린다.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오후2시 회의를 열고 주지 후보 선출을 위한 구성원 명부를 확정하고 입후보자 자격을 심사한다.

영관스님은 명선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1984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1988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스님은 1992년 중앙승가대를 졸업하고 통도사 극락암 호국선원, 봉암사 태고선원, 천은사 방장선원, 화엄사 선등선원 등에서 수행정진 했으며 제13, 14대 중앙종회의원, 화엄사 호법국장, 화엄사 부주지, 구례 천은사 주지 등을 역임했다.

덕문스님은 종열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1985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1990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화엄사 기획국장, 동화사, 선본사, 보문사, 도솔암 주지 및 조계종 원로회의 사무처장, 호법부장, 제13, 14, 15대 중앙종회의원, 불교중앙박물관장 등을 역임했다. 아동구호단체 굿월드자선은행 대표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