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복지, ‘행복무지개’ 바자회

13일~14일 옥수역 광장서

서울 옥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상덕스님)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옥수역 광장에서 2016 행복무지개 옥수바자회를 개최한다.

‘신나는 나눔, 행복한 기부, 즐거운 만남의 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바자회는 저소득가정 복지기금 마련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아동복, 여성·남성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7만여 점의 바자물품 판매와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 운영, 마술쇼 및 공연 등 문화행사와 경품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노인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 천연EM비누와 장애 청소년들이 만든 쿠키, 친환경에코마을만들기 회원들이 만든 천연화장품 등도 선보인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저소득 계층을 위한 복지사업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속초종합복지, 무학노인 초청

생애 첫 초등학교 탐방

속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연스님)은 지난 9월22일 속초초등학교에서 70세 이상 무학(無學)노인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하는 생애 첫 초등학교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합 수업을 통해 젊은 시절 학업을 포기하고 생계 등에 종사하면서 쌓인 배움에 대한 한(恨)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초등학교와 함께 마련됐다. 행사에는 무학노인들의 한글학습과 중입 검정고시 응시를 지원하고 있는 청어람 학교 참여 노인 20명이 참여했으며, 노인들은 개인별 학업 수준에 맞춰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총 8개 학급에 일일학생으로 배정돼 초등학생들과 함께 처음으로 정규교과과정 수업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수학, 국어, 사회 등 오전 수업을 받았으며, 수업 종료 후에는 학생들과 반별로 급식을 먹으며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냈다.

 

군포장애인복지, 장애인 일자리…

‘일일 포장마차 & 바자회’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용철)은 지난 9월30일 복지관 지하주차장에서 ‘나눔쉐프와 함께하는 일일 포장마차 & 바자회’를 개최했다.

군포 정각사와 좋은친구들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중증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을 위해 복지관이 2017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인 ‘군포형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군포형 일자리 창출사업은 △청정군포 불법쓰레기 투기 근절을 위한 환경 감시단 ‘탑클린 청소사업단’ 활동비 지원 △군포시 대표 지적장애인 농구선수단 ‘군포-빅스’ 훈련비 지원 △책나라 군포 - 야외 북카페 ‘도서관리 사업단’ 활동비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불교신문3236호/2016년10월1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