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군종교구(교구장 정우스님)는 지난 9월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제4교구본사 월정사에서 ‘불기 2560년 하계 군승 안거 및 수련회’를 실시했다. 군종교구는 군승 상호간의 화합과 일체감을 높이고 군포교의 역량을 조직화하고 체계화하여 군포교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두 차례 안거 및 수련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군승 안거는 군종교구장 정우스님, 부교구장 심산스님과 선일스님을 비롯해 140여명의 현역군승과 예비 군승 60여명 등 총 200여명이 동참했다. 군종교구장 정우스님은 “많은 대중들이 오대산 월정사에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고맙다” 며 “군승 여러분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종단의 수행자로 종헌을 준수하고 상호 화합하며, 군불교 발전을 위해 정진하자”고 당부했다.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은 “변화와 역동의 시대에 군승 여러분들은 군포교와 더불어 한국불교의 미래를 짊어진 중요한 소임자들”이라고 격려했다.

또한 군종교구장 정우스님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군승 현안에 대한 토의와 군포교의 중점분야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예비군승 소집교육’으로 예비군승 60여명은 독후감 발표를 통한 독서 토론과 ‘사회문제의 불교적 해석과 실천’을 주제로 설법문안 발표 등이 진행됐다.

[불교신문3236호/2016년10월1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