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월드자선은행이 강원도에 지부를 개설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비 나눔 활동에 나선다. 아동구호단체 굿월드자선은행(대표 덕문스님)은 지난 8월25일 속초 굿월드자선은행 강원지부 개소식을 열었다.<사진> 지부 개설은 필리핀, 전주, 청주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굿월드자선은행 강원지부(지부장 김정권)는 도 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및 후원사업 등을 전개한다. 독거 노인을 위한 무료 급식 지원사업도 계속한다. 굿월드자선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속초에서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국수를 대접하는 무료 급식소 ‘자그만국수쉼터’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신설된 강원지부가 ‘자그만국수쉼터’ 운영을 맡으며, 매일 70~80명의 어르신에게 점심공양을 대접할 예정이다.

개소식에서 대표 덕문스님은 “필리핀과 전주, 청주에 이어 강원지부가 새롭게 탄생해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을 더 가까이에서 살피고, 이들의 어려움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굿월드자선은행은 개소식에 앞서 걸그룹 레드썬(수빈, 라늬)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자그만국수쉼터’에서 독거 어르신에게 직접 음식을 전달하며 봉사활동에 나서기도 한 레드썬 리더 라늬는 “주변에는 아직도 어렵게 사는 어르신과 아이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며 “모두가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굿월드자선은행과 함께 마음 나누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레드썬은 오는 2017년 1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등과 함께 굿월드자선은행 필리핀 지부에서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불교신문3230호/2016년9월3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