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 어렸을 적’ 템플스테이

원종스님(창원 성주사 주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경내서 ‘우리 아빠 어렸을 적에’를 주제로 유치원생과 아버지가 함께하는 1박2일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한국사찰림연구소 하계 워크숍

종수스님(한국사찰림연구소 이사장)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양구군 만대리에 위치한 국립DMZ자생식물원에서 2016년 한국사찰림연구소 하계 워크숍을 진행했다.

 

어려운 이웃에 자비의 쌀 전달

여해스님(양산 정종사 주지) 지난 17일 경남 양산 평산동주민센터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76포를 기탁했다.

 

동진천 유등문화축제

법공스님(괴산군불교사암연합회장) 오는 31일 오후6시 괴산읍 동진천 일원서 유등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현대인 위한 마음치유법 강연

서광스님(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장) 지난 19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서 출판사 학지사 주최로 열린 강연회서 현대인을 위한 불교 명상을 통한 심리치료와 마음치유법을 강의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원효 의상’ 강의

최연식(동국대 교수) 27일 오후2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 강좌에서 ‘원효와 의상, 두 큰 스님의 삶을 통해 본 불이사상과 화엄 사상’을 주제로 강연한다.

주호영 국회 정각회장 취임법회

국회의원 신행모임인 정각회 주호영 신임 회장의 취임법회가 정기국회 개원 이튿날인 오는 9월2일 오전 7시30분 조계사 대웅전에서 봉행된다. 이날 법회에는 40여 명의 정각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참석해 새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결속을 다질 계획이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도 직접 참석해 격려법문을 할 예정이다. 주 회장은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으로 정계에 입문해 20대까지 내리 4선에 성공한 중진 정치인이다. “경전을 직접 배우고 익히면서 공부하는 정각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불교신문3228호/2016년8월27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