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불교연합회신도회, 출범식 갖고 본격활동

 

광주불교연합회신도회 이범식 회장

광주불교연합회신도회(회장 이범식)는 7월 13일 광주 수자타 사찰음식전문점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연광스님(광주불교연합회장. 증심사 주지)을 비롯한 지역 사암스님과 김성환 광주동구청장, 사찰 및 직능단체 신도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불교연합회장 연광스님

광주불교연합회장 연광스님은 격려사에서 “지금은 삼계가 화택이라는 부처님 말씀이 절절하게 다가오는 시대이다”며 “자비보살행으로 불교이념을 실천하는 좋은 도반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앞서 광주불교연합회 이범식 신도회장은 인사말에서 “빛고을 광주는 지명 그대로가 극락정토를 염원하는 불교도시이다”며 “출가 수행자를 호법하고, 중생의 이익을 위해 실천하는 신도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신도회장은 신도회 이사진과 부회장단을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광주불교연합회신도회 출범식

한편 광주불교연합회신도회는 이날 출범식과 함께 사찰호법 및 신도회 바로세우기, 불교단체의 발전을 위한 지원활동, 기업후원자 발굴 및 연대활동, 교육 포교를 통한 불교계 인재양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법회육성 등의 사업을 전개키로했다.

또한 이들사업을 펼치기위해 불자답게 살기위한 실천사항으로 오계지키기, 재적사찰갖기, 매일경전읽기, 우리집에 부처님모시기, 불교단체 활동하기 등의 신행활동을 선정하고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