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연습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이정환 옮김 / 세종서적

많은 사람들은 늘 변화를 꿈꾼다. 좀 더 나은 삶과 멋진 인생을 위해 스스로를 변화시키길 원한다. 하지만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는 일은 드물다. 변화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주저하고 망설이는 일이 많다. 불확실한 도전과 변화에 대한 두려움으로 결국 변화를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를 바꾸는 연습>은 변화를 주저하는 사람들, 머뭇거리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다. 책은 변화를 위해 단 10초만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15초나 30초짜리 텔레비전 광고로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이야기 전개가 가능한 것처럼 지금 당장 변화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10초를 활용해서 자신을 바꾸고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기지개를 펴거나, 입을 벌리고 웃거나, 손가락으로 승리의 사인을 만들거나, 힘내자 하고 기합을 넣는 등 하루에 10초만 사용해 기분을 좋게 해주는 행동을 하는 ‘10초 액션’이 삶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작지만 소중한 가르침을 전하고 있다. 작은 실천을 지속적인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 자신을 적이 아닌 아군으로 만드는 방법, 자신을 인정하고 스스로를 응원하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로 제시하며 10초 액션을 7일간 시행하는 ‘10초×7일간 엑서사이즈’를 제안한다.

물방울이 오랜 시간 같은 장소에 떨어져 마침내 단단한 돌에도 구멍을 내는 것처럼 저자는 “10초 액션을 지속하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비약적인 변화가 가속되는 순간이 찾아온다”며 “10초 액션을 하나하나 쌓아 나감으로써 인생을 가로막는 장벽을 돌파하고 첫걸음을 내디딘 당신을 직접 만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한다.

오히라 노부타카는 앵커링 이노베이션 대표이사로, 일본 각계의 제일선에서 활약하는 리더들의 멘탈 코치로 유명하다. 최신 뇌과학과 아들러 심리학에 입각한 ‘1분 행동 이노베이션 방법’을 토대로 회사 경영자, 올림픽 운동선수, 톱 모델, 베스트셀러 작가 등 5000명 이상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행동혁신을 지원했다. 저서로 <하루 50초 셀프토크>가 있다. 옮긴이 이정환 씨는 경희대 경영학과, 인터컬트 일본어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일본어 전문번역가, 역학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불교신문3213호/2016년6월29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