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복지, 시니어박람회

복지기금마련 나눔축제도 열어

 

성남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은 지난 16일 복지관에서 ‘시니어 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노인 교육의 분야와 문화를 알리며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주민 300명이 참석해 황송노인복지관을 포함한 성남시내 복지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노인교육을 체험했다. 또 노인들의 여가선용과 취미, 배움의 장에 대한 안내를 통해 노인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황송노인복지관은 지난 19일 복지관 야외무대에서 노인복지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나눔축제 ‘만·나·다’(만들다, 나누다, 함께하다) 폐막식 및 황송음악회를 개최했다.

 

중림사회복지-신한카드 공동

저소득노인위한 봄 김장 행사

 

서울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운희)은 지난 13일 복지관 야외주차장에서 신한카드와 함께 저소득 노인들을 위한 봄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상큼한 봄, 건강한 봄, 따뜻한 돌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신한카드 임직원과 신입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배추김치 200kg, 열무김치 150kg 등 김치를 함께 담그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담근 김치는 참가자들이 직접 찹쌀 4kg과 함께 지역 저소득 노인 80가구에 전달했으며, 노인 50명에게 보행보조기를 선물하기도 했다.

이운희 관장은 “복지관 인근에 아직도 쪽방촌과 저소득 밀집 지역이 남아있다”며 “담근 김치와 소중한 후원품이 어르신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례장애인복지, 물리치료봉사

청암대와 함께 의료서비스 제공

 

구례군장애인복지관(관장 법현스님)은 지난 21일 청암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자원봉사단과 함께 구례군 산동면 수평마을을 찾아 주민들 대상으로 물리치료 자원봉사를 펼쳤다.

이날 실시한 자원봉사는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 장애인 및 노인들에게 의료 복지의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된 것으로, 정찬주 청암대 교수와 학생 8명이 봉사에 참여해 주민들을 위해 물리치료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를 계기로 앞으로 구례군 지역 장애인과 노인들을 위해 지역 우수기관과 협력해 의료봉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장 법현스님은 “의료복지가 낙후된 지역에서 체계화된 물리치료 자원봉사단이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같은 의료 서비스의 일상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불교신문3204호/2016년5월28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