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복지관 개관 5주년

5월19일까지 복지기금 모금

성남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은 지난 20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개관 5주년 기념식 및 후원나눔축제 개막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지역 주민 및 복지관 이용자,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봉사자 및 후원단체, 우수직원 등 노인복지 기여자에게 성남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기념식에 이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축제 개막식을 갖고 오는 5월19일까지 노인복지 발전 기금도 모금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난 27일 ‘황송복지관을 말하다’를 주제로 기념 포럼을 개최했으며, 나눔축제의 일환으로 오는 5월2~3일 보물찾기 이벤트, 5월3일 국악공연행사, 5월11일 남한산성 문화체험, 5월16일 어르신 교육 박람회, 5월17~18일 황송나눔장터, 5월19일 나눔축제 폐막식 및 황송음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어르신·대학생 일촌맺기

본동복지관, 지역사회 통합

서울 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성)은 5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 어울림 프로젝트 ‘하나! 둘! 셋! 무지개 유랑단’ 사업을 실시한다. 무지개 유랑단은 서울 동작구 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어르신, 대학생을 1대 1로 연결하는 일촌 맺기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 통합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결혼이주여성, 60세 이상 노인, 대학생 등 각 10명씩 총 30명이 참여해 관계형성과 문화교류활동, 역량강화 훈련 등으로 진행되는 일촌활동, 함께 만드는 인형극, 지역 내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인형극 공연 실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본동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30일 오전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서울 중대부고 소운동장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은평노인복지관 검도교실

7월9일까지…페스티벌 참가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은 사단법인 대한검도회와 함께 지난 26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어르신 검도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검도교실은 남녀를 불문하고 복지관 이용 노인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7월9일까지 3개월 동안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대한검도회에서 직접 강사를 파견해 검도의 기본 정신, 정신수양으로서의 검도, 검도 기본 기술 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또 검도교실 프로그램 종료에 맞춰 오는 7월 대한검도회가 주최하는 ‘어르신 페스티벌’ 대회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불교신문3198호/2016년4월30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