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국제불교문화사상사학회 이관식 체결

동국대가 국내 유일의 영문학술지인 국제불교문화사상사학회(이하 IABTC, 회장 송석구)의 < International Journal of Buddhist Thought & Culture(이하 IJBTC)> 발간을 책임진다. 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은 2일 학교 본관 4층 로터스홀에서 ‘IJBTC 이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타스님, 총장 보광스님, 송석구 국제불교문화사상사학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불교학의 국제화를 위해 2002년 창립된 IABTC는 국내 최초의 불교전문 국제저널이다. 지금까지 총 25권의 영문학술지를 발간했으며, 한국불교의 국제화와 불교학의 학제 간 연구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0년에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송석구 회장은 “세계적인 학술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체계적인 재정투자를 통한 전문편집인 육성과 정기적인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통한 세계 석학의 논문 게재가 절실하다고 판단했다”며 이관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동국대 불교학술원은 “IJBTC를 세계적인 불교전문 학술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는 이날 14년 동안 영문학술지를 이끌어 온 송석구 회장과 김용표 편집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