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불사 등 십시일반…내년 완공

국민 70%가 불자인 나라 스리랑카에 한국불교의 정성으로 동자승들이 사는 기숙사가 마련됐다. 하남 성불사(주지 학명스님)와 동국대 동림동문회 소속 스님들은 지난 3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스리랑카 남부 갈레지방이 루마쌀라 마을을 찾아 생활할 공간이 없어 법당에서 숙식을 하는 동자승들을 위한 기숙사 공사현장을 둘러봤다.

이 기숙사는 성불사 학명스님이 올해 초 어린 스님들의 전문 교육기관인 사무드라기리 사원에 기숙사 시설이 없어 법당이나 바닥에서 생활한다는 사정을 접하고 불사를 결심한 이후 지난 9월부터 공사를 시작했다.<사진> 스님의 원력과 성불사 신도들의 동참으로 착공된 기숙사는 내년 2월에 완공될 계획이다.

학명스님은 “멀리 불교국가인 스리랑카에 어린 스님들의 딱한 사정을 듣고 외면할 수 없었다”며 “어린 스님들이 생활공간에서 정진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니 마음이 흐뭇하다”고 말했다. 학명스님 일행의 방문에 루마쌀라 지역의 불교계 인사와 행정관계자, 마을 주민 200여명은 다양한 공연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에 건립되는 기숙사는 지상 3층 규모로 총 12개 방에 30여명의 스님들이 생활할 계획이다. 1974년에 건립된 사무드라기리 사원은 경제사정이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불교의 지원으로 더욱 용맹정진할 수 있게 됐다.

[불교신문3163호/2015년12월19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