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회장 안병권씨, “화합 최우선 목표”

대전과 충남, 세종지역의 포교 원력을 공고히 하고 불교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6교구신도회가 발족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조계종 제6교구신도회는 지난 6일 마곡사 연화당에서 포교원장 직무대행 송묵스님과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 영평사 주지 환성스님, 신원사 주지 중하스님, 영은사 주지 성연스님, 이기흥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박숙자 제7교구 신도회장을 비롯한 본·말사 신도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법회를 봉행했다.

제6교구신도회를 이끌어갈 초대회장으로는 공주에서 수지성형 제조업체인 (주)정양SG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안병권 대둔산 태고사 신도회장이 임명됐다. 안병권 회장은 인사말에서 “다른 교구에 비해 비록 늦게 출발은 하지만 충청도 특유의 섬세하고 성실함으로 알차고 내용 있는 신도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합을 최우선 목표로 선정하고 이를 위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우리고, 늘 섬기는 자세로 각 말사의 신도회 활성화를 지원하고 함께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기흥 중앙신도회장도 창립법회에 직접 참석해 6교구 신도회의 출범을 축하해줬다. “교구신도회가 결성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마곡사 원경스님과 말사 주지스님, 신도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출중한 지도력과 깊은 신심을 갖춘 안병권 회장을 중심으로 6교구 신도회가 더욱 화합해 지역불교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격려했다.

포교원장 직무대행 송묵스님은 치사에서 “종단의 모든 신도조직은 사찰신도회와 교구신도회를 근간으로 하도록 신도법을 개정했다”며 “이러한 종단적 요청에 맞춰 제6교구신도회도 오늘 초대 교구신도회장으로 선출되신 안병권 회장님을 중심으로 정진하여, 활발한 신행활동 및 교구와 종단을 외호하는 조직으로 발전해 주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은 법어에서 “오늘 창립된 제6교구 신도회의 대중께서는 신도로서 의무와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부끄럽지 않은 수행자의 길을 가면서 불자 상호간의 화합을 하며 늘 자비희사를 실천하는 신도회가 되어야 한다”며 “불자들 서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서 제6교구 신도회가 이 사바세계를 정화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설했다.

한편 제6교구신도회는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이 총재를 맡고 신원사 주지 중하스님과 영평사 주지 환성스님이 지도법사로 위촉됐다. 또 권희태 전 충청남도 정무부지사와 이재권 공주시청불자회장, 석용현 전 마곡사 신도회장이 자문위원이며 최병권 마곡사신도회장이 수석부회장을 최순규, 홍석주, 이종원, 김숙자 씨가 부회장, 김익희 씨가 사무총장을 각각 맡았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