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원, 대상 BTN '불복장' 등 각 부문 시상

조계종 총무원은 지난 11월30일 오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제23회 불교언론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조계종 총무원(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오늘(11월30일) 오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제23회 불교언론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영예의 대상에는 불교TV BTN의 개국 20주년 특집 프로그램 ‘은밀한 의식, 불복장(2부작)이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방송부문 △최우수상은 EBS의 세계문명사 대기획 ‘천불천탑의 신비 미얀마(3부작)’ △우수상은 울산MBC의 특별기획 ‘강신주의 해탈프로젝트(4부작)’와 BBS의 광복 70주년기념 특집 드라마 ‘다시 찾은 태극기’가 각각 수상했다.

신문부문 △최우수상은 현대불교신문사의 연중기획 ‘광복 70년, 불교 70년’ △우수상은 법보신문사 최호승 기자의 ‘수행현장 체험기’, 뉴미디어부문 △최우수상은 ‘블로그 어라의 숨고르기’·‘카카오톡 이모티콘’ △우수상은 어플리케이션 ‘절로’가 각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불교언론인상에는 강상구 KBS 경영위원, 특별상에는 SBS의 물은 생명이다 ‘반딧불이가 돌아오는 도랑’과 BBS의 뉴스 기획보도 ‘한국불교의 희망, 청년 불자가 뛴다(4부작)’가 선정됐다.

이날 대상에 1000만원 △불교언론인상에 500만원 △방송 부문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신문 부문 최우수상에 500만원, 우수상에 200만원 △뉴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에 500만원, 우수상에 200만원 △특별상에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각각 전달됐다.

이날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총무부장 지현스님이 대독한 치사에서 “올해는 현대사회의 환경에 맞게 시상내역을 재편하고 뉴미디어 분야를 신설하는 등 불교언론문화상이 한층 발전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면서 “언론인들의 깊은 성찰과 헌신이 오늘을 살아가는 불자들과 국민들을 바른 마음 실천으로 이끌어 미래를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조계종 총무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보리가 주관하는 불교언론문화상은 TV와 라디오, 신문, 뉴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불교문화를 널리 알리고 올바른 언론문화 창달에 이바지한 불자와 작품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불교언론문화상에는 방송, 신문, 뉴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모두 36작품이 접수됐으며, 예심을 거쳐 선정된 24작품 가운데 8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