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불교연합회, 구민의 밤 한마당 펼쳐


 

사하불교연합회(회장 혜우스님)가 주최하는 구민의 밤 행사가 8일 감천동 약수사에서 열렸다. 감천항이 손에 잡힐 듯 내려다보이는 약수사에 주민 300여명과 이 지역 국회의원 기관장 사하불교연합회 스님들이 모인 가운데 흥겨운 밤을 보냈다.

멋진 공연을 선보이는 출연자들

올해로 세 번 째 맞는 ‘사하구민과 함께하는 사하불교 불자의 밤 한마당’은 오후 5시부터 3시간 가량 3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이 지역에 위치한 ‘체리동산 주간보호센터’의 지적장애아동들로 결성된 난타공연 팀 ‘우당탕’이 나와 공연을 펼치고 윤영수 전통무용학원원장의 살풀이 검무가 선보였다.

 

구청장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있다

2부에서는 내빈소개와 스님들과 지역 기관장들의 격려사 축사,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구청장의 감사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3부는 가수들의 놀이한마당 공연이 펼쳐졌다. 
 

사하불교연합회장이며 약수사 주지 혜우스님이 인사말하고 있다

사하불교연합회장 혜우스님은 “불자의 밤 한마당이 사하구민의 행복을 열고 불자들의 화합의 장이 되고 사하불교가 다시 태어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김흥남사하구불교신도연합회장은 “사하불교연합회는 지금까지 지역 소외계층을 더불어 안으며 어르신 무료급식봉사, 경로잔치, 요양병원음악회, 저소득자녀장학금 전달 등 동체대비를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사하불교연합회가 지역 사찰과 불자를 아우르며 꾸준한 지역교화와 봉사에 앞장서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축사했다. 
 

주민 한마당에 참석한 사하불교연합회 스님들과 지역관계자들

이날 한마당에는 이경훈 사하구청장, 조경태 국회의원, 노승중 사하구의회의장 및 의원들, 정진규 사하경찰서장, 김장실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사하구는 달동네와 저소득계층이 많은 낙후된 지역으로 약수사를 비롯한 사하불교연합회는 무료급식 봉사로 지역주민들에게 깊이 자리하고 있다.

노래로 주민들에게 기쁨주는 구청장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