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장애인, 쿠킹교실展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빈스님)은 지난 16일 ‘드림 팩토리 쿠킹교실’ 전시회 및 평가회를 실시했다. 씨앤비빌리지와 경주공업고등학교가 연계해서 경주공업고 특수학급 지적장애인 직업지원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돼온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구직욕구가 있는 장애인이 전문 제과제빵과 기술을 배워 취업할 수 있도록 ‘드림팩토리 쿠킹교실’을 열어 지적장애인들의 직업적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가온 환아 추가 지원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는 지난 13일 올 3월 치료비 지원금 선정환자였던 이가온(3) 환아에게 1차 지원금 500만원에 이어 2000여만원의 추가지원금을 전달했다. 태어나자마자 보육원에 맡겨진 가온이는 선천성 담도폐쇄증으로 생후 4개월만에 담도복원수술을 받았다. 그럼에도 간기능 이상으로 계속 복수가 차올라 간이식을 받기도 했다. 전달식에는 가온이가 살고 있는 나주 금성보육원의 양성자 원장이 참석했다.

 

 

과천복지 ‘청소년 튜터제’

과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복)은 지난 6월29일 청소년 튜터제 상반기 간담회를 실시했다. 청소년 튜터제는 대학생 멘토와 지역 내 저소득가정의 초중고생 멘티를 연결해 일대일 학숩 및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 이번 간담회에선 자원봉사자들의 역량강화와 청소년 튜터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진행됐다. 학습지도 접근법과 관련된 전문교육, 자원봉사자들간의 정보공유, 신규 커뮤니티 개설과 같은 다양한 의견 등을 나눴다.

 

마천복지 ‘시원한 여름나기’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시형)은 지난 13일 초복을 맞아 경로식당 무료급식 어르신을 대상으로 팥빙수를 나누며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를 가졌다. 참가 어르신은 “평상시 쉽게 먹지 못하는 팥빙수를 먹어봤더니 정말 맛있다. 특별한 초복을 보내게 되어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다. 어르신들은 자식같은 젊은 복지사들이 정성껏 팥빙수를 만들어 나누어 주자, 반가운 마음에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불교신문3124호/2015년7월25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