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월23일) 오전 임명장 수여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감사국장 및 호법부 국장급 스님들에 대한 인사를 실시했다.

총무원장 스님은 감사국장 해량스님을 비롯해 호법부 호법국장 보운스님, 조사국장 석운스님, 상임감찰 덕운스님, 조사과장 범하스님을 각각 임명했다. 총무원장 스님은 임명장을 전달한 뒤,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량스님
감사국장 해량스님은 정념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9년 사미계를, 2005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를 졸업하고 상원사 청량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현재 중대사자암 감원을 맡고 있다.

보운스님

호법국장 보운스님은 해경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9년 사미계를, 1992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범어사승가대학을 졸업하고 금정총림 선원, 법주사 총지선원, 덕숭총림선원, 묘관음사 길상선원, 봉암사 태고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총무원 감사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백룡암 주지를 맡고 있다.

석운스님
조사국장 석운스님은 수진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6년 사미계를, 2000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팔공총림선원, 쌍계총림선원, 법주사 총지선원, 해인총림선원, 영축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덕운스님

상임감찰 덕운스님은 무문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사미계를. 2002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직지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마곡사 태화선원, 공림사 감인선원, 용주사 중앙선원, 직지사 천불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석남사 주지, 총무원 사회국장 등을 역임했다.

범하스님
조사과장 범하스님은 진옥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9년 사미계를, 2003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송광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총무원 상임감찰을 역임했다. 

[불교신문3125호/2015년7월29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