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학위 논문·번역 등 2개 부문…6월22~27일까지

사단법인 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가 한국 불교학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불교계 학자들의 연구를 지원하는 ‘제12회 불교소장학자 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사업은 불교 관련 박사학위 논문과 번역 등 2개 부문에서 실시한다. 불교관련 박사학위 논문 지원의 경우 학위취득시기 제한이 없으며, 학위논문 수정·보완 후 응모할 수 있다. 외국어로 작성한 논문은 번역 후 지원 가능하다. 총 2명을 선정하며 지원금은 1인당 500만원씩이다.

불교관련 번역 지원은 불교학 관련 원전 및 외국어(인도, 동아시아) 단행본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명의 학자를 선정해 1인당 1000만원을 지원한다.

오는 6월22일부터 27일까지 이메일(arahanjh@naver.com)로 접수받으며, 불교 관련 박사학위 논문 지원자는 박사학위논문을, 번역 사업 지원자는 번역계획서 및 원고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9월 중 선정된 학자들에게 개별통지하며 불교계 언론에 공고된다.

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는 한국 불교학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뜻있는 스님들과 불자들이 중심이 되어 소장학자들의 연구 지원을 위해 2006년에 설립됐다. 법인 전신인 ‘한국불교학연구기금’에서는 2004년부터 2006년까지 3회에 걸쳐 불교소장학자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